행복의 노래

수미네 반찬 돼지고기두루치기 양념으로 만든 제육볶음 본문

후루룩~

수미네 반찬 돼지고기두루치기 양념으로 만든 제육볶음

소망울타리 2019. 3. 11. 23:27
음식 만드는것을 딱히 어려워하지도
싫어하지도 않는데 음식 만들 여유가
없어서 만들수 있는 음식이 몇개 안되네요 ㄱ

그런 저에게 너무나 반가운
'수미네 반찬'

돼지고기 앞다리살로 만든
두루치기가 너무 맛있어보여서
전 두루치기 양념에 제육볶음을
만들어 봤어요~

◈수미네 반찬◈ 

 ☞돼지고기 두루치기 레시피☜

양녕장
다진마늘 최대한 많이

생강도 많이

고추장 듬뿍2큰술, 고춧가루4큰술


양조간장 5큰술,매실액2큰술,


후춧가루 3번 턴다

가늘게 썬 양바 2개와 제육볶음용


고기를 양념장에 비벼 30분간 재워두기



여기서 잠깐!!
고추창 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


고추장 2큰술정도 추가

 


 수미네 반찬은 간장을
양조간장으로 사용해서
이왕이면 비슷한 맛이라도
만들어보자는 생각에
양조간장도
 작은것으로 구매했슴다~


여기서 포인트~!
 대파를 큼직하게
어슷썰기를 해서
고기가 거의 익을때쯤
넣고 불을 끈다음
살포시 익혀주는게
포인트입니다

근데 알고 있으면서도
생각없이 불을 켜고 볶았더니
큼직한 대파가 사라져버렸어요


마지막에 참기름 살포시 두르고
 통깨 뿌려주면 끝~


받아들이는 빛에 따라서
빛깔이 다르게 나오네요

수미네 반찬 레시피대로
따라하니 맛있게 양념이 베어서
밥 한공기 뚝딱 해치웠습니다~

아들녀석도 밥 두공기나
먹고 두둑한 배를 만져보고
행복해하네요~

'수미네 반찬'레시피는

쉽고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서

복잡한것을 싫어하는 저에게는

딱 좋은 레시피네요~^^